증시 혼돈의 조짐, "외국인·기관은 팔아치운다!"
2024-12-13 11:25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2.07포인트(0.30%) 상승한 685.42에 거래되었고, 개인은 652억 원을 순매수했다. 반면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88억 원, 113억 원을 매도했다. 코스닥 상위 종목들은 전반적으로 상승세였으며, JYP Ent.(2.21%), HLB(1.42%) 등이 상승했다.
이성훈 키움증권 연구원은 국내 증시가 미국 증시의 기술주 조정에 영향을 받았다고 분석하며, 최근 상승세에 따른 숨 고르기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내주 탄핵 소추안 표결에 따른 정치적 불확실성 해소가 외국인 수급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황이준 기자 yijun_i@trendnewsreaders.com
이 아닌, 세계 각국의 문화 속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해 온 뱀의 상징성을 조명한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아프리카 바가족 신줏단지, 스리랑카 뱀 가면, 멕시코 아즈텍 문명 캘린더 스톤 등 세계 각국의 뱀 관련 민속 유물들이 최초로 공개된다.전시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총명한 뱀'에서는 십이지신으로서 지혜를 상징하는 뱀의 모습을, 2부 '두려운 뱀'에서는 인간이 두려워했던 뱀의 모습과 이를 피하고자 했던 지혜를 보여준다. 3부 '신성한 뱀'에서는 뱀을 생명과 풍요를 상징하는 신성한 존재로 숭배했던 모습을 다룬다.특히 샤먼의 의례 도구, 풍요 기원 가면 등 다양한 유물을 통해 뱀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 말미에는 을사년 뱀띠 해 운세를 점쳐보고 부적을 받을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