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 비상계엄 뇌관 터졌다..민주당 두 번째 尹탄핵안 발의
2024-12-11 11:13
민주당은 지난 7일 탄핵안 부결 후 '12.3 비상계엄'의 위헌성 등을 근거로 재발의를 추진했으며, 계엄군의 국회 봉쇄 및 의원 체포 명령은 내란에 해당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국회는 오늘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한 긴급 현안질문을 실시하고, 한덕수 총리 등 주요 장관들을 상대로 국무회의 당시 상황, 계엄군 투입 경위 등을 집중 추궁할 예정이다.
법사위도 별도로 박성재 법무부 장관 등을 상대로 비상계엄 관련 현안질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변윤호 기자 byunbyun_ho@trendnewsreaders.com
일본의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가 AP통신이 선정한 '올해의 남자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수상은 그의 세 번째 영예로, 1931년 상이 제정된 ..
5년 초연 이후 끊임없는 찬사와 함께 대학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꽃의 비밀'은 이탈리아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축구에 미쳐 사는 남편들 때문에 매일 속 터지는 아내들의 기상천외한 소동극을 그린 작품이다. '꽃의 비밀'은 단순한 코믹극을 넘어, 우리네 삶의 애환과 따뜻한 가족애를 유쾌하게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거액의 보험금을 타기 위해 남편으로 변장하는 아내들의 황당하면서도 기발한 작전은 객석에 끊이지 않는 웃음폭탄을 투척할 예정이다. 이번 10주년 기념 공연은 더욱 특별하다. 박선옥, 황정민, 정영주, 장영남, 이엘, 조연진, 이연희, 안소희, 공승연, 김슬기, 박지예 등 대한민국 연극계를 빛내는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이 완성되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